-
공사대금청구소송, ‘27억원’ 전액 배상받은 해결사례승소 사례 2024. 10. 22. 12:00
안녕하세요. 브라이튼 법률사무소,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입니다.
“사법시험 제56회 출신,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건설전문변호사”
“수없이 많은 건설 분쟁 경험이 실력을 보장하고 있는 변호사”
“의뢰인에게 받은 감사후기로 사건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변호사”
< 이 3가지 문장은 모두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
특히,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는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신임 변호사에게 사건을 배정하지 않고,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다 보니, 항상 의뢰인분들에게 좋은 결과만을 도출하여, 선물해 드리고 있는데요.
따라서, 공사대금을 받지 못해 소송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를 확실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강경두 변호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공사대금청구소송, “승소하는 2가지 방법” 대공개!
공사대금은 토지나, 건축에 관한 일을 함으로써 이에 대하여 받는 금전으로, 본래 공사를 진행한 이후 이를 지급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이지만, 종종 이를 이행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업의 경우,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일을 진행하는 오랜 관행으로 인해 대금을 받지 못했더라도 사람들 대부분이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대금 반환을 포기하시곤 하는데요.
그러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더라도 “공사대금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물적 증거는 다양한 만큼, 소송을 꼭 청구하셔서 모든 금전을 반환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공사대금과 관련한 소송의 경우, 사전에 2가지 요소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패소할 수도 있는 만큼, 승소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송을 진행하기 전에 아래 내용을 꼭 검토해 보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소송 전 확인해야 하는 2가지 사항에 대해 살펴보면,
① 공사대금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았는지
② 공사대금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입증할 증거가 있는지
이외에도 우리나라는 ‘패소자 부담 원칙’을 채택하고 있는 만큼, 승소하게 된다면, 패소한 상대방에게 모든 비용을 부과할 수 있고, 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다면, 기간도 줄일 수 있기에, 전혀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다면, 승소 확률은 97%에 육박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따라서, 지금부터 “공사대금, 27억원 전액 반환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사대금청구소송, ‘27억원’ 전액 배상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실관계 >>
A씨는 본인이 주식회사의 회장이라고 말하며, 의뢰인들에게 접근하였고, 그 당시 의뢰인들에게 송파에 있는 건물에 대해 재건축 사업을 제안하였고, A씨가 설계, 건축, 철거 등의 모든 업무를 담당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들은 A씨와 2번의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하였고, 공사를 진행하는 대금으로 10억 원의 금전을 지급하였지만, A씨는 처음에 맺었던 말과 다르게, 지금까지 착공도 하지 않았는데요.
특히, 의뢰인 중 1명은 A씨에게 속아 주식회사와 투자약정을 체결하며 17억 원의 금전을 지급하였지만, 수익금은커녕, 투자 원금도 돌려받지 못하고 있었기에,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의뢰인들은 모든 금전을 반환받고자,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의뢰인들과 만나 긴밀히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약정금, 1억 6,400만원 인정받은 사례]
<<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안의 핵심은 그 당시 맺었던 공사도급계약서상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었던 만큼, 본 변호인은 계약서를 받아 이를 분석하고, 파악하는 데 집중하였습니다.
특히, A씨는 1차 공사도급계약 이후 의뢰인들에게 대금이 부족하다고 말하며, 더 많은 금전을 받았지만, 완공일 전에 공사를 진행하지도 않았던 만큼, 이러한 사정을 법원에 소명하며, 모든 금전의 반환을 요구하였는데요.
이외에도 의뢰인 중 1명은 투자 원금도 반환받아야 했던 만큼, 그 당시 맺었던 계약서를 토대로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소명하며, 모든 금전을 반환해 줄 것을 강력히 피력하였습니다.
<<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A씨에게 27억 원의 금전을 의뢰인들에게 모두 반환하라는 판결을 선고하며, 다행히도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27억 원의 금전을 A씨가 편취하고, 은닉 및 처분할 가능성도 있었던 만큼, 본 변호인은 승소 이후 모든 금전을 반환받을 수 있도록 대비책도 마련했기에, 만약 홀로 대응했다면 반환이 어려운 사안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공사대금을 반환받지 못해, 고민이시라면,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실력과 경험을 가진 “건설 전문 강경두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고,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손해배상, 20억원 전액 배상받은 승소사례]
'승소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품대금청구소송, 4억 5,000만원 기각시킨 성공사례 (0) 2024.10.24 손해배상청구소송, 26억 2,000만원 기각시킨 성공사례 (3) 2024.10.23 민사소송 추심금, ‘4억 원’ 전액 기각시킨 성공사례 (2) 2024.10.17 부동산 계약금 환불, 1억 4천만 원 기각시킨 해결사례 (1) 2024.10.10 추심금 청구의 소 2,300만원 기각시킨 해결사례 (4) 2024.10.08